본문 바로가기
한국.여기저기

구정 때 다녀온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by sshongs 2022. 1. 28.

문득, 지난 구정 땐 뭐했었지? 싶었다. 

기억이 안나서 구글포토의 작년 사진을 뒤져봄.. 내 기억력 무엇...? 
찾아보니, 21년에는 경복궁을 다녀왔었고, 20년엔 창덕궁, 창경궁을 다녀왔었네... ㅋ

구정 설엔 궁 입장료가 무료인데, 20년에 창덕궁, 창경궁을 갔던 기억이 좋았어서.. 그 다음 해엔 오랫만에경복궁을 갔던 것 같다. ㅎ 
경복궁 갔을 때 향원정이 복원 공사중이라 아쉬웠었는데, 지금은 완공되었을 테니 경복궁을 다시가도 좋을것 같기도 하고.. 
올해엔 덕수궁을 다녀와야 하나? ㅋ 

(참고로, 창덕궁 비원의 경우 설 연휴더라도 입장료를 따로 받습니다)

설 연휴 아침일찍 궁을 가면 사람도 별로 없어서 궁 안을 산보하기가 참 좋다. 
궁 가는걸 좋아하긴 하는데, 가보면 또 생각보단 사람이 많다. ㅋ 요즘엔 제사 안지내는 집들이 많아서인가보다. 

작년에 경복궁도 꽤 오랫만에 가본 것이었는데, 경회루는 언제봐도 참 멋지고 창덕궁 비원은 이쁘다. 
창경궁은 사진은 없지만, 궁내 연못에 원앙이 너무 많아서 놀랐던 기억이 있다. 
천연기념물로 알고 있는데, 창경궁에서 원앙을 키우는건지.. 구경하는 재미가 꽤 쏠쏠했다. 

 

경복궁 경회루
경복궁 인왕산

 

창경궁, 킹덤 촬영지

 

 

창덕궁 2010

최근에,, 창덕궁엘 다시 다녀왔는데,,,  다시 다녀오니 역시 좋더라. 단,,, 옜날에 비해 사람이 한 10배는 늘어난 것 같아서 그 점은 좀....;;;; 여튼,,, 찾아보니.. 2008년에 갔었구나,, 딱 2년만의 방

sshong.kr

 

 

창경궁 춘당지 10월 말 단풍구경

서울의 궁이 단풍으로 유명한데... 창덕궁은 후원을 가지 못하고, 전각만 보게되면 단풍은 보기가 어렵다. 창덕궁 전각내는 단풍이 지는 나무들보단 소나무가 많기 때문이다.... ㅋ 이번에 단풍

sshong.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