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영,다이빙

수영복 보관법, 착용법

by sshongs 2022. 6. 28.

오랫만에 수영복을 샀는데, 딸려온 가이드 종이에 보관법과 착용법이 잘 나와있어서 찍어보았다. 

아래 보관법중에서 내가 안한는건 10분정도 담그는것...;;? 
샤워하기 전에 한번 샤워기 물로 헹궈주는 정도로만 하고 있고 

아래 문구중에 중요한건 "탈수기 사용 금지

보통 수영장에 가면 구석에 탈수기가 있는데, 대부분은 탈수기에 탈수를 한다. 그런데 이걸 하면 수영복이 금방 상한다. 
그리고 탈수를 엄청 오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10초 정도만 탈수하고 꺼내도 물기가 대부분 없어져 있다. 
탈수기를 쓸거면 진짜 짧게 10초정도만 돌려도 된다는 것. 그게 아니라면 아래 써진 것과 같이 습식 타올로 물기를 빼주는게 좋다. 그러면 수영복을 오래 입을 수 있다. 

 

아래 착용법도 잘 읽고 행하면 좋은 것이.. 비누칠을 하면 수영복을 입기가 훨씬 쉬워진다. 
몸에 물이 묻으면 수영복을 입는게 어려워진다. 비누칠을 하고 입으면 엄청 쉬워짐. 
쌩으로 늘려입느라 고생하지 말고 몸에 비누칠을 덕지덕지 한 뒤에 수영복을 입기를 권함.. 
그리고 안늘어나는거 늘려 입으면 수영복 천이 상하고 아래 써진대로 발수력이 떨어짐!!! 
샤워장에서 수영 좀 오래 하신것 같은 어머님들은 대부분 비누칠하고 수영복을 입으신다. 
그게 나이가 들어서 입기 힘들어서 그런게 아니라 원래 그렇게 입는 거임.

 

* 참고로 위 가이드는 네이버 수미사 카페의 공구사이트 수미사 에서 수영복 구매후에 받은 수영용품 가이드를 활영한 사진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