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91

지라 오토메이션 Jira Automation - JQL 결과 {{lookupIssues}} 를 슬랙(Slack) 알림으로 받기 화면 설명 규칙 빌더 > When: 트리거 추가 -> 예약됨 선택 기본 - 알림 수신하고 싶은 횟수/기간/요일/시간 을 지정해준다 고급 - 원하는 요일만, 특정 주기로 알림을 수신하고 싶은 경우에 설정한다. - CRON 표현식 으로 입력 예)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에 발송 하고 싶을 때 -> 0 00 09 ? * MON-FRI 규칙 빌더 > When: 트리거 추가 > Then: 작업 추가 -> 이슈 조회 선택 이슈 조회 JQL : 알림으로 받고 싶은 지라이슈 검색을 위한 JQL 구문을 넣어준다. 입력 후 "쿼리 확인"을 선택하면, 해당 검색을 통한 이슈 갯수가 몇개인지 보여준다. 해당 쿼리의 결과가 {{lookupIssues}} 에 입력되어 사용될 것이다. 규칙 빌더 > When: 트리거 추가 > .. 2024. 2. 19.
카스크 KASK 발레그로 벨레그로 로드 MTB 자전거 헬멧 - matt blue 매트블루 색상 구매 후 완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자전거 헬멧이다. 할인할 때 구매해서 167,350원에 구매 (30% 세일이었던가...) , 색상은 BLUE MATT, 사이즈는 S 지금 다시 검색해보니 할인율10%인 23,3100원으로 올라갔다. 근데 더 비싸던 와사비 모델은 또 지금 50% 세일을 하고 있네...? 뭐징 ㅎㅎ 여튼 비싼 헬멧도 세일 시기를 잘 초이스 한다면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사고싶던 색상은 뚜르드 에디션이었는데, 구매하려던 당시 세일기간이라 그랬는지 고를 수가 없었다. 그래서 선택했던게 매트블루 였는데, 지금은 색상도 완전 만족. 안전을 생각해서, 어두운데서도 잘 보이는 흰색을 선호하긴 하는데, 이 매트블루 색상이 생각보다 굉장히 은은한것이... 간지난다. 유광보단 무광쓰~! 헬멧이 .. 2024. 2. 14.
마켓 컬리 - 성수동 쿠나 포르치니버섯 크림 뇨끼 컬리에서 파는 유명 레스토랑 음식 키트를 이것저것 사먹어보고 있는데.. 뇨끼를 좋아하는 나에게 새로 보인 성수동 이탈리안 레스토랑 KUNA의 뇨끼메뉴가 눈에 보였다. 성수동 쿠나가 어딘지는 나는 잘 모르겠고.. ㅋ 맛집이것지... ㅋ 실온에 15부-20분 정도 놔뒀다가 하라고 되어있다. 뇨끼들은 대부분 그러넹.. 냉동됬던 걸 바로 구우면 탈수 있어서라고 하니... 나는 물에 담가서 해동해줌. 어차피 진공이라... 이렇게 해동시키는게 속도가 빠르다. 여튼.. 뇨끼를 굽고 소스를 중탕해서 만들었는데, 소스위에 뇨끼를 올려야 사진이 이쁘게 나오는데... 난 뇨끼위에 소스 붓고... 뇨끼 사라짐..;; 대충 노릇노릇 뇨끼는 잘 구워졌다... 소스에 가려 안보이지만 나는 안다. ㅋㅋ 약간 소스맛이 심심하다 싶었는.. 2024. 2. 11.
마켓 컬리 - 네니아 군만두 후기 컬리에서 네니아 군만두를 사서 먹어봄.. 봉지가 생각보다 크고 양이 많네...? 다시 찾아보니 1kg 임.. 쓰벌... 이걸 언제다묵냐.. ㅋ 어쩐지 별로 안싸다 싶었다 ㅋ 먹어본 소감은.. 별로 간이 쎄지 않다. 보통 마트에서 파는 만두류보다 간이 많이 쎄지 않다. 난 싱겁게 먹는 편인데, 내 입맛에도 간이 쎄지 않을 정도이니... 비비고나 고향만두에 비해서 싱겁다고 느낄 수도..? 그래서 후기르 보면 애들 간식에 좋다는 글이 있는듯. 내 입맛엔 뭐 괜찮았다. 간장 찍어먹으면 되니깐. 나는 비비고나 고향만두는 간장 없이도 먹는 편임. 짠걸로 치면 비비고 > 고향만두 > 네니아 군만두 군만두니깐.. 후라이팬에 구워봤다. 얊고 넓적해서 역시 후라이팬에 굽기가 좋다. 얼마나 궈야되나 싶었는데.. 중불로 약하.. 2024. 2. 11.
필리핀 슈퍼마켓 커피 - San Mig Super Coffee suggar free 산미그 슈퍼커피 슈거프리 / 무설탕 필리핀 다이빙 여행으로 갔다가 슈퍼마켓에서 사온 산미그 슈퍼커피 필리핀 대형 마트에서 많이 파는 제품인거에 비해선, 우리나라엔 자료가 별로 없는듯..? 보통 동남아에 가면 커피류들을 많이 사온 편이고 나도 이것저것 많이 사와서 마셔봤다. 근데 이건 첨보기도 했고, 슈거프리 무설탕 제품이라 한번 사와봄. 동남아 커피들이 아메리카노는 쓰고, 이런 믹스류들은 또 달고 그런데,, 이것도 달긴 달다. ㅋ 다이빙이나 체력소모가 있는 물놀이를 한 이후에 이런 달달구리 커피한잔 마시면 정신을 차리기에 좋다. 커피봉투에 적힌 가이드는 150미리를 넣으라고 써있는데, 그만큼 넣었다간 무시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설탕이 없는데 어떻게 이렇게 단맛이 나지...? 설탕 대신 들어간 성분을 찾아보니(뒤에 적혀있음), 수크랄로스.. 2024. 2. 11.
PAYCO 페이코 포인트 카드 - 해외 ATM 출금 방법, 홍콩에서 출금 후기 홍콩에 여행갔다가 현금을 다 써버리게 되서, 페이코 포인트카드 ATM 출금서비스를 이용해봤다. 요즘엔 트래블로그 등의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던데, 뭔가 새로운 카드를 더 만든다는게 좀 귀찮기도 하고.. 갖고있던 카드에서도 수수료없이 출금이 가능해서, 혹시나 해서 카드를 가져갔던 건데.. 생각보다 홍콩 로컬 음식점들은 현금만 받는 곳이 꽤 있었다. ㅎㅎ ATM 기기를 찾아서 구글맵에서 atm 으로 검색해서 찾았는데, 페이코포인트카드로 출금하려면 VISA 마크가 있는 기기가 필요했는데, 처음 찾아간 기기는 비자마크가 없었다. 난 또 비자마크는 거의다 있는가 했더니...;; 두번째로 찾아간 ATM은 Jetco ATM 이라고 해서 찾아갔는데, 상하이 커머셜 뱅크 (SCB - Shanghi Commercial Ba.. 2024. 2. 9.
홍콩 라파(RAPHA) 매장 방문 후기 - 성완, 타이핑샨(Tai Ping Shan) 스트리트 홍콩에 여행을 가게되서, 혹 자전거 관련 매장이 있는지 확인해봤더니 라파매장이 있어서 찾아가봤다. 목적이 있어서라기 보단, 친구랑 같이간 여행이라 근처에 가게되면 들러보잔 생각으로 구글맵에 위치를 찍어놨었는데 마침 성완 지역에 가서 걸어다니다 보니 근처까지 가게되서 방문해봤다. Rapha Hong Kong · 56 Sai St, Sheung Wan, 홍콩 ★★★★★ · 의류점 www.google.com 저렇게 밖에서만 보면 1층같은데, 내부로 들어가면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고, 실제 저지나 빕 같은 의류들은 아래층에 전시가 되어 있다. 층인 커피마시는 사람들로 가득해서... 사진찍기가 뭐해서 찍지는 못했음..; 꽤 많은 사람들이 라파매장에서 커피를 즐기고 있었다. 근데 우리나라에 있는 라파매장이랑.. 2024. 2.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