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기저기/상해,싱가폴,발리.2016

싱가폴에서 먹은 음식들

by sshongs 2017. 1. 20.



차이나타운에 있던 SONG FA bak kut teh (송파 바쿠테)

싱가폴을 떠나기 전날 밤에 먹은 음식이다. 고기국 같은건데,, 완전 맛나게 먹음.. ㅎㅎ 

싱가폴 사는 지인 언니가 뭐먹고 싶냐고 물어보길래 여행책을 뒤적이다 못먹어본 음식 찾아낸게 바쿠테였는데, 언니 말로는 차이나타운 지점이 제일 맛나다고 여길 데려가줬다. 

검색을 해보니,, 사람들이 보통 바쿠테만 시켜먹는 것 같은데,, 4명이서 가서 언니네가 알아서 시켜준 음식을 보면,,

인당 바쿠테 하나씩이랑 밥 하나 시키고, 가운데 고기는 돼지족발 같은건데 요거랑, 왼쪽건 어묵같은 거고,, 위에 노란건 바쿠테 국물에 담갔다가 먹으면 되는데 약간 빵같다고 해야하나...  여튼 아래 사진과 같이 4명이서 시켜먹으면 배터지게 먹을 수 있따 ㅋ 국물이 엄청 시원한데 계속 무료로 리필해준다. 


아래건,, 이슬람 음식인 무르타박인데,, 식당은 젤 유명하다는 "잠잠

싱가폴에 세번째이지만, 안먹어본 것 같아서 혼자 돌아다닐 때 찾아가서 먹었다. 

내가 먹은 건 치킨 무르타박 이고,, 혼자서 하나 다먹고 나왔따. 겉에는 밀가루전병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되고,, 안에 탄두리치킨 같은거랑 야채를 볶아서 넣었다고 생각하면 됨.. 카레소스 같은게 같이 나와서 찍어먹고,, 옆엔 초고추장 같은게 뿌려진 오이.. ㅋㅋ 난 오이까지 다 먹었다. ㅋ 쥬스는 라임쥬스..~ 시원하고 맛남. 

우리나라엔 라임이 많이 없는데 라임쥬스 맛나니깐 꼭 콜라,사이다 말고 라임이랑 같이 먹어보시길.. 


롱비치에서 먹은 크림소스 크랩 

다들 싱가폴에 가면 페퍼크랩, 칠리크랩 위주로 먹는데,,, 난 무조건 크림 크랩!!
처음 싱가 갔을 땐 칠리크랩 먹었는데, 두번째 가서 먹은 이 크림소스 크랩에 반함.. ㅋㅋ  

크림소스 크랩은 롱비치에서만 판다네~ 

이건 싱가폴에 사는 언니 동생도 첨먹어봤따고 했음...ㅋ 

아래건 같이 시킨 새우 튀김 볶음과 튀김의 중간이라고 해야하나...;;; 여튼 맛나요..;; 

아래건 쭈꾸미 튀김, 이것도 맛나요...~ 바삭바삭함. 맥주안주로 똭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