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르젠 BLDC 무선선풍기 LZEF-CNS1 구매 (기존 유선모델과 비교)

by sshongs 2024. 6. 23.

작년인가 르젠에서 유선선풍기를 구매해서 만족하며 쓰고 있었는데, 집에 선풍기가 하나 더 필요해서 이번엔 무선으로 구매해보기로 했다. 아무래도 집안 여기저기 갖고 다니면서 쓰기엔 무선이 편할 듯 싶어서..  선풍기 치고 가격대가 좀 있지만, 어차피 오래 쓸 제품이기 때문에... 

샤오미 무선선풍기랑 뭐살지 고민했는데, 샤오미건 리모콘이 없어서 일단 제꼈다.
앱으로만 컨트롤하는건 아무래도 불편할 것 같고... 배터리용량도 르젠게 더 크기도 하고... 
몸체에 물리버튼이 하나도 없다보니 나 외의 다른사람이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제약이 생기기도 하고 말이다. 
샤오미 미홈 앱에 연동했을때, 앱으로 자동화 할 수 있는게 장점인데... 배터리,리모콘, 물리버튼 등으로 자동화를 포기..; 

배터리의 경우 르젠거는 15,000mAh 인데 샤오미건 2,800mAh 이다.
배터리 효율이 차이가 날지언정 일단 무선제품은 배터리용량이 깡패이기 때문에...  

쿠폰할인 적용해서 137,000원에 구매했고, 10,304원을 포인트로 적립받았다.  
르젠 업체에서 쇼핑Live 방송을 할때 제일 싸게 구매할 수 있어보이던데, 회사에서 일하면서 그시간에 구매하는건 어려운 일인데 여름특가라고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주길래 그거 써서 구매했다. 

 

 

왼쪽이 이번에 구매한 무선, 오른쪽이 기존에 쓰던 유선 제품이다.

제조사 후기에도 있었지만, 기존 제품보다 지름이 작다. 서큘레이터 느낌의 지름사이즈. 
그리고 키가 더 크고 날개가 흰색이 아님... ㅋ 왜 날개색을 다르게 한건지 잘 모르겠는데... 이상하진 않은데 기존 제품과의 통일성이 좀 떨어진달까....

 

그리고 하단부가 다른데, 무선은 리모콘을 고정할 수 있는 영역만 있고, 
유선은 바람세기 조절 등 선풍기 조작버튼이 하단부에 위치해 있다. 

 

사진을 광각으로 찍었더니 양옆에 좀 왜곡이 생긴거 같은데... 위에서 바라본 바로는... 선풍기의 너비도 조금 차이가 있다. 
왼쪽이 유선, 오른쪽이 무선.. 무선이 더 두께가 얇다. 뒤통수 튀어나온 부위도 훨씬 무선이 얇음.

무선은 선풍기 조작버틑이 헤드 뒤통수에 있는데 이게 책상 옆에 두고 쓰거나 할때 발로 조작하는게 아니라 손으로 조작하기 편한 높이 이다. 

 

그리고 유선은 몸통 길이조절이 버튼식인데, 무선은 봉을 제거하는 방식이라 이건 좀 많이 불편함.. 하지만 난 대부분 높이감 있게 쓸 것 같아서 크게 상관은 없다. 

리모콘도 무선이 훨씬 심플하게 생겼다. 근데 선풍기 2대를 옆에 같이 두고 리모콘을 조작하니, 무선리모콘으로 유선이 움직이더라...;;; 둘이 같은 신호를 공유하는 듯...  

그리고 선풍기는 역시 조용하다. 기존 제품도 조용한게 좋았는데 무선도 꽤 조용함..

특히 집에서 재택할때 선풍기 소리가 시끄러우면 구글밋 같은 화상회의 시에 소리가 들어가서 신경쓰이는데, 이런 BLDC모터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소음이 적어서 좋다. 

다만 처음 조립할때 날개뒷판을 잘못끼워서 처음에 다 조립하고나서 날개가 돌지 않는 일이 발생... 
제품불량이라기 보단 나의 조립실수가 아닐까 싶어서 다 빼고 다시 꾹꾹 눌러가며 조립했더니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리뷰에 보니 날개가 안돌아간다는 말이 있떤데... 아마 나처럼 날개 뒷판을 꽉 누르지 않고 대충 맞추기만 해서이지 않을까 싶다. 

일단 만족하며 사용 중.. 

2021.06.13-선풍기 구매 전 참고사항 (전시장, 서큘레이터와의 차이 등)

 

선풍기 구매 전 참고사항 (전시장, 서큘레이터와의 차이 등)

선풍기를 새로 사려고 최근에 판교 현대백화점, 이마트(분당점), 하이마트(서현점), 전자랜드(분당본점) 전시장을 돌아다녀봤는데 느낀점을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현대백화점 (판교

sshong.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