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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LG 올레드TV (OLED77C1KNB) 무상수리 만료전 전체점검 & 매직리모콘 불량으로 교환받음

by sshongs 2022. 11. 19.

작년에 올레드TV를 구매했는데, 얼마전 무상수리 만료 안내문자를 받았다. 

무상수리가 끝나가기 전에 점검도 한번 받고, 리모콘이 계속 말썽이던게 있어서 출장서비스 신청을 했다.
무상수리 기간이기 때문이라 그런지, 출장서비스 비용은 신청페이지에선 18000원이라고 안내가 나오긴 하지만 기사분이 받지 않으셨다. 

 

AS서비스 신청 당시에, 리모콘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는다고 써놨더니, 기사님이 방문시에 아예 새 리모콘을 갖고 오셨다. 

올레드TV가 워낙 번인이 생기는걸로 유명했으나, 아직 우리집 TV는 번인이 나타나진 않았고...특별한 문제는 없었어서 혹시 모르니 전체적으로 기능점검을 요청드렸고.. 리모콘은 원래 사고나서 얼마 안되서 버튼을 눌러도 잘 안눌러져서 짜증이  났지만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머피의 법칙인가.. 기사님이 동작하니 겁나 잘눌림... 

하지만 기사님이 그냥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갔는데... 새로 바꿨더니 겁나 잘눌린다. 
역시 이전 리모콘이 뭔가 문제가 있긴 있었던 것이라 생각...

무상수리 기간이라 그냥 쿨하게 교체해주고, TV개발자 모드같은 화면으로 들어가서 하나씩 점검해주고 번인방지를 위해 TV에 내장된 픽셀정리기능을 돌려주고 가셨다. 

TV패널의 경우 무상수리가 2년까지라.. 다음 1년 되기전에 한번 더 무상점검을 받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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