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3

분당 서현 패밀리스포츠센터 수영장 이용후기 분당 서현역 AK플라자 근처 한양아파트 단지내에 있는 패밀리스포츠센터 수영장을 다녀왔다. 원래는 회원제라 회원만 이용할수가 있는데, 1일 무료체험을 할수가 있어서 거의 10년(?)만에 방문한 것 같다. 옛날에도 전단지에 딸려온 무료체험 쿠폰으로 이용했고, 그때 기억으론 수영장이 진짜 좋다고 생각했어서,, 오랫만에 방문하면 어떨런지 기대하며 갔다. 회원권도 여전히 비싸기 때문에..;;; 작년에 한번 이용해보려고 알아보다가 가격이 너무 비싸서 포기했었다. 주차장은 일단 아주 넓진 않으나 퇴근하고 방문해서 주차하기엔 무난했다. 워낙 건물이 오래되서 주차장도 낡았지만, 주차에 어려움은 없었다. 다만 지하1층인걸 알고 있었음에도 방향 안내가 좀 부족해서 주차를 B 1-1 에 했는데 1층으로 올라갔다가 내려가는 길.. 2018. 3. 28.
mantis 2.x 버전 회사에서 mantis 를 통해 버그관리를 하고 있는데, 이 툴도 계속 꾸준히 버전업이 되고 있다. 현재는 1.9.x 버전을 사용중인데 2.x 버전도 벌써 2.12.0 까지 나오고 기존 DB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탓에, 기존 버전을 그대로 사용하기가 좀 애매해져서 곧 버전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러고 보니,, 기존에 커스터마이징 했던걸 다시 해야하는 삽질이 대기중.. 대략,, 아래와 같은 작업들이 다시 필요함.. 1. 설정값들 다시 셋팅2. 메일 포맷 수정3. 번역 문구들 수정4. 각종 플러그인 설치 메일 포맷 수정 관련해서 기존 1점대 버전과 소스가 좀 많이 달라져서 소스 보다가 좀 머리가 아팠었는데 대충 해결을 봤다. 역시 뭐든 시간을 들여야 한다...;;;; 내맘대로 빨리 되는게 없구만... 기존에 1.. 2018. 3. 28.
AI 인공지능 스피커 QA 시작에 대한 이야기 최근에 AI 스피커 클로버 QA를 하면서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좀 많아졌다. 작년에 카카오, 네이버에서 스피커를 막 판매하고 해도,, '아직 갈길이 멀어~' 이러면서 관심은 있지만 구매는 하지 않았다. 올해,, 회사 서비스가 클로버에 붙으면서 QA를 하게 되면서 스피커 테스트를 하게 되었는데,아무래도 이런 스피커 테스트를 처음 하다 보니, 이래저래 좀 공부를 하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AI 음성인식과 NLU(자연어 이해)에 대한 간단한 부분들, 그리고 음성명령을 말하는 '발화'에 대한 것들에 관심도 가지게 되고 이래저래 정리를 좀 했다. 음성인식이 되는 스피커에 대한 후기나 소개글들은 많은데,, 아무래도 사용자들의 후기 중심이다 보니 테스트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엔 좀 제한적이었다. 그리고 실제 사.. 2018. 3. 27.
인생 운동? 평생 운동? 늙어서까지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려면 생활체육이 중요하다. TV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가끔 생활체육의 중요성에 대해 나오는데,,나이를 먹으면서 더욱 생활체육이 중요하단 생각이 든다. 그러면서, '인생운동'이라고 부를 수 있는 평생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게 매우 중요한 것 같은데, 내 부모님의 경우엔 그게 골프이고,, 나에게 지금은 수영인 것 같다. 그리고 서핑, 스쿠버다이빙, 실내클라이밍, 자전거 타기가 서브운동이 되는 듯.. 미세먼지가 심해져서 자전거 탈 수 있는 날이 줄어들어봄철에 할만한 실내운동을 생각하다가 어렸을적부터 하고 싶던 클라이밍을 시작했는데실내운동으로 꽤 좋은 것 같다. 물론 헬스도 있겠지만,, 이것도 언젠가 다시 해보고 싶긴 하다. 서핑은 더운 여름철이나 발리가서 하면 너무 .. 2018. 3. 27.
클라이밍 한달째 클라이밍 기초강습이 오늘 끝났다. 원래 주 강습은 1회이고, 개인연습 2회 나올 수 있는데,, 첫주만 3번 출석하고,, 계속 주 2번만 나갔다. 이번 마지막주엔 2번 더 나가보련다.. 마지막주 강습이 끝나고 다음달 개인연습을 어떻게 할지 선생님이 알려주심. 사실 회사 근처에 시설좋고 엄청 큰 클라이밍장이 있었지만, 지금 다니는 곳을 등록한 이유는 1:1 개인강습이 컸다. 여러명 강습하는 것 보다 1:1로 강습하는게 맘에 들었기 때문. 강습을 받으면서, 궁금했던 건,, 다른 클라이밍장은 홀더에 번호가 붙어있어서 그걸 보고 연습을 하게 되어있는데 여긴 아무것도 안붙어 있다는것...나중에 알고보니, 그 번호란걸 머리로 외워서 하는 시스템이었다. 초반에는 규모가 작은 클라이밍장에 제한적인 홀드들을 갖고 오랫동안.. 2018. 3. 27.
필리핀 두마게티 항공권 발권 - 제주에어 지난달 필리핀 사방비치로 오픈워터를 따고온 뒤, 뒷풀이에서 나온 다음 다이빙 장소는 '두마게티', 여기가 그렇게 좋다고.. ㅎㅎ 여세를 몰아 항공권 구입! 제주항공으로 인천 - 세부 왕복 333,000원 세부에서 두마게티까진 필리핀 국내선으로도 갈 수 있으나 차로 이동하기로~ 회사 프로젝트랑 겹치지 않길..;; 아마도 내 예상으론 괜찮을 것 같지만... 2018. 3. 18.
삼분의 일 매트리스 체험 침대가 너무 오래되서 교체할 생각이었는데 폼 매트리스 브랜드 중 '삼분의 일'ㅇ란게 인스타 광고로 나와서 보게 되었다. 강남역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게 되었는데,, 난 토요일 오전시간에 찾아갔는데 담당 직원분이 굉장히 친절했다. 체험방은 여러개 있는 듯,, 내가 체험중이었는데 다음 타임에 예약한 분이 일찍 온 것 같았는데 다른 방으로 안내하는것 같았다. 체험방엔 매트리스가 A, B 타입이 있었고, 30분정도 침대에 누워볼 수 있었는데.. 일단 5분정도 누워있다보면 직원분이 들어와서 적합한 침대타입 고르는 방법과 매트리스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매트리스 관리방법과 구매관련한 안내를 해주었는데, 매트리스에 방수커버가 씌워져 있었는데 커퍼가 좀 드러웠따..;; 내가 집먼지 진드기 알러지가 좀 심.. 2018. 3.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