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4

moov now 기록 8일 이후부터 측정이 좀 잘 되는것 같아서 계속 체크해봤는데 대략적인 평균 데이터가 나오는 것 같다. 느낌상 수열장이 25미터, 50미터 변경되면 측정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거 같아서 가능하면 계속 50미터 수영장에서 측정했다. 스트록 수는 수영장에서 한번 몇번정도 나오는지 실제로 측정해본 거랑 무브나우의 수치를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다. 그리고 중간에 쉬는시간 체크는 20초가 넘어가면 쉬는시간으로 인식이 되고, 그 이하인 경우엔 수영시간으로 체크되는듯.. 아주 찔끔 쉬는 경우는 수영을 계속 지속한걸로 나오는 것 같았다. 자유형과 접영을 섞어서 하게되면 자유형으로 대분 인식됨. 접영만 50미터 풀로 하기 힘들다보니 접영 체크가 나에겐 좀 쉽지 않은 듯;; 아직 배영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2017. 7. 17.
록시 웻슈트 직구 후기 작년에 서핑에 입문한 뒤로 슈트를 사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올해 다시 서핑 시작하고 나서 슈트를 사기로 맘을 굳혔다. 중고나라에서 중고로 10만원짜리를 샀었으나,, 사이즈 미스...;; 내가 날 너무 마르게 생각했나보다...;; 다시 중고나라로 떠나보낸 뒤에,, 좀 더 사이즈에 신중해져서,,, 서핑 카페에 사이즈를 물어보기도 하고,마지막으로 양양에 서핑갔을 때 빌린 슈트 사이즈를 확인했다. 원래 4/3을 사려다가 3/2를 사려고 했는데, 중고나라에서 3/2 사서 입었다가 두께가 너무 얇아서 깜놀,,, 그전에 샵에서 빌린건 대체 몇mm 였던 게냐 싶어 지난번 양양 서핑샵에서 빌린 슈트를 확인했더니 4/3인 것이다.. 그래서 4/3으로 결정..;; 한국은 파도가 없어 떠있는 시간이 좀 있다보니, 체온.. 2017. 7. 7.
moov now 데이터 읽는법 무브나우 (moov now) 를 구입해서 수영 기록을 재봤는데,,데이터가 온통 영어로 나오니, 이게 대체 멀 말하는건지를 알아야 해서 찾아보게 되었다. (참고로 한 사이트들은 아래 기재해둠) laps : 25미터든 50미터든, 한번 가는걸 laps 라고 함total laps : 내가 얼마나 왔다갔다 했는지 보여주는 횟수 (편도) -> 81 laps 니깐 40바퀴 반 돌았다는 이야기임 time : 총 측정 시간이다. 수영만 한 시간은 따로 볼 수 있고, 수영 중간에 쉬는시간들 까지 모두 포함한 시간임distance : 총 수영 거리 Stroke : 한 손이 물 밖으로 나와 리커버리 동작을 마치고 물속으로 들어가 물을 당긴 후 다시 물 밖으로 나오기 직전까지의 동작 DPS = Distance Per Stro.. 2017. 7. 5.
수영 트래킹을 위해 moov now 구입 작년인지 제작년인지 모르게 수영할때 안쉬고 할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났는데 최근에 내가 얼마나 운동하고 있는지 좀 더 정확하게 체크해보고 싶어졌다. 수영이란게 얼마나 운동했는지 내가 몇바퀴나 돌았는지 신경쓰면서 하기가 어려운 운동인지라 인터넷에서 검색을 좀 하게 되었고 moov now란 좀 저렴한 운동 트래커가 있는걸 발견했다. 수영 트래커는 방수때문인지 생각 보다 엄청 비쌌는데, moov now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좀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좋았다. 중고나라를 통해서 4만원에 구입했다. 구매 전에 네이버 수영카페를 통해서 후기를 좀 찾 아 봤는데 없는 것 보다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나처럼 시계차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평소엔 같이 하기가 좀 어려운듯, 그래서 나도 잘때나 집에 있을때나 운동할때만.. 2017. 7.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