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7

기침, 후두염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면서 기침감기를 달고 한국에 돌아온 이후로 나에게 그전엔 거의 없던 기침이 생기기 시작했다. 원래 코가 안좋아 알러지 비염과 친구먹고 살아오던 중에 이렇게 또 새로운 친구가 생기다니;; 작년말에 따뜻한 싱가폴과 발리에선 날이 좋아 그런건지 기침이 하나도 없었는데 한국에 돌아온 뒤에 다시 기침이 간간히 나오기 시작했다. 오늘 오랫만에 다시 동네병원을 찾았는데 의사말로는 후두염이랜다. 내가 말을 보통사람들보다 많이해서 그럴수 있다는거다. 으잉?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곰곰 생각해 보니 최근에 기침을 안하다가 파게될 때가 점심먹고 커피마시며 수다떨고 조금 뒤거나,, 회의실에서 말을 하다가,, 인 거다. 근데, 희안한건 자다가도 갑자기 기침이 날때가 있는데 이건 뭐지? 여튼 후두염 .. 2017. 2. 25.
뉴맥북 파우치 sweetch 12 ENVELOPE Black 1300k 몰을 통해서 뉴맥북 파우치를 하나 샀다. http://www.1300k.com/shop/goodsDetail.html?f_goodsno=215023481076 회사에서 12인치 뉴맥북을 쓰는데 주말에 회사 인트라넷 접속이 필요할 때, 가끔 집에 노트북을 가져올때가 있는데, 파우치가 하나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노트북 파우치 할인행사를 하는게 보여,, 열심히 검색해보다 하나 질렀다. 페이코 할인도 받아서, 29000원 정도에 구입. 스위치(sweetch)란 국내 브랜드 제품이고, 일단 사이즈 맞게 딱 들어가면서, 슬림한걸 원했기 때문에 선택했는데,, 완전 잘산듯,, 오른쪽의 파일케이스 같은 얇은 포장안에 왼쪽의 파우치가 들어있다. 근데, 이 포장재도 그 자체만으로도 간단한 A4용지를 넣고다.. 2017. 2. 25.
부모님 폰으로 추천 갤럭시A7 2016 작년 11월 20일경에 부모님 폰을 모두 갤럭시A7 2016으로 바꿔드렸다. 아빠는 검정, 엄마는 핑크로 해서 커플폰으로 동일 기종으로 변경해서 지금도 완전 만족하면서 쓰고 계시다.올해 A5 2017 모델을 실물로 봤는데,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작년 게 더 나은듯 ㅎㅎ 작년말에 부모님 폰 구매에 중점을 두었던 포인트는...1. 배터리 사용시간이 무조건 길 것 - 엄마의 최고요구사항, 피쳐폰 쓰다 스마트폰 넘어와서 엄마의 최대 불만이었다..;; 2. 화면이 적당히 커야 할 것 - 노안이 오신 부모님을 위해 화면이 좀 커야했다3. 한번 사면 오래 쓸테니 나름 최신 기종이어야 할 것4. 한달 사용요금이 3만원대로 맞출 수 있을 것 이것저것 찾아보니,, 요구사항에 부합한데다 (게임을 많이 안하는 부모님의 경우, .. 2017. 2. 22.
중국어 배운지 10개월?? 2016년 작년에 중국어 배우기 시작해서, 책 2권이 끝났다.물론,, 그 책에 나온 단어를 다 모른다...;;;; ㅋ 공부 좀 하고 시험을 봤어야 하는데,, 지난주에 공부를 많이 못하고 시험을 봐버렸;;; 원래 중국인 원어민 선생님이랑만 1:1 수업으로 받다가,,기존 선생님이 중국으로 돌아가면서,, 선생님 부족으로 인해, 부원장님한테도 1시간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그래서 수업 2시간중에 1시간은 한국인 부원장님한테 문법설명을 듣고1시간은 중국인 선생님과 듣기, 말하기 수업을 듣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다. 생초급일땐 발음, 성조, 단어와 중국어와 친해지는 게 중요했다면,,레벨이 올라갈수록 문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아무래도 한국인 부원장님한테 물어보고 설명듣는 것이,, 한국어를 잘 못하는 중국인.. 2017. 2. 22.
어쩌다보니,, 드라이빙 여행이 될수..;; 일본에서 렌트카를 빌리게 되어 좀 검색을 해보다가 보니,, 이번엔 드라이빙을 엄청 하게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요즘 나이들었는지 운전 많이하는거 좀 피곤한데;;; 움냐움냐,,, 난 왜 검색을 한것이뇨,,,, 편하게 다녀오려 했으나,,, 맘처럼 안되능... ;;;; 2017. 2. 22.
삼성 로봇청소기 AS 아빠가 중고로 삼성 로봇청소기를 사서 집에서 잘 쓰고 있었는데 어느날 엄마가 청소기가 좀 이상하다는 것이다. 직진을 못하고 구석에 쳐박햐서 혼자 돌고 있다는 것;; 확인해보니 이 창소기가 미친놈마냥 한뱡향으로 종이 구겨지듯이 꾸깃꾸깃 하는 모양새다. 덕분에 한동안 사용을 잘 안하고 있았는데 오늘 맘잡고 확인해보니 토욜도 서비스센터가 영업을 하는걸 확인하고 서비스센터에 다녀왔다. 서비스센터엔 대부분 휴대폰 때문에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청소기는 대기순번 없이 바로 담당 기사에게 전달됬다. 기사님이 보시더니 바퀴가 하나 고장나서 교체릉 해야 한다는 것; 유상수리로 비용은 75000원이라는 거다. 수리비가 비싸도 청소기를 새로 사느니 수리비가 더 싸니 일단 고쳐서 좀 더 써보자는 맘에 교체하기로 결정. 요즈.. 2017. 2. 19.
今天 二月1号, 星期三 从今天,我会开始写日记。为了用汉语。 아, 이 짧은 중국어를 어찌할꼬,,, 2017. 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