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13

바질 키우기 작년 5월에 바질 씨를 심어서 키우기 시작하고 어느덕 해를 넘겼다. 그동안 간간히 사진 찍어논게 생각나서 간단히 정리해봤다. 씨가 많았는데 저렇게 거의다 싹이 올라왔다. 원래는 저정도 자나면 솎아주라고 나와있는데 나는 아까워서 다 나눠서 옮겨 심고 띄엄띄엄 구분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다시 심어줬다. 다이소에서 종이화분이랑 흙을 사서 나눠심었는데, 저 종이화분은 물을 한번 주면 젖어버리고 곰팡이가 쓸어서 못쓰겠더만,, 그래서 인터냇 서핑으로 찾아서 페트병을 잘라 화분으로 만들어서 더다시 나눠서 심어주고, 또 일부는 집 베란다에서 놀고있던 상추심던 파란화분에 심어줬다. 근데 참 신기한건 화분들도 경쟁을 해야 더 잘 자라는 것 같았다. 단독으로 심어진 것보다 한번에 2-3개씩을 같이 심은 것들이 발육이 더 좋.. 2015. 1. 9.
샤오미 이어폰 구매한지 좀 시간이 지났다. 한창 샤오미 이어폰 광풍(?)이 불 때 샀는데,, 이어폰 성능은 뭐 다른 블로그 글로도 알 수 있으니,, 난 저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는 걸 말하고 싶어서 사진을 찍었다. 원래 이어폰은 대충 둘둘 말아서 가방 어딘가나 겉옷 주머니에 구겨넣어 다녔었는데, 아무래도 그렇다보니 줄이 항상 꼬이고 말리고 풀고 하는게 귀찮았는데 저 이어폰을 사고난 뒤에 딸려온 케이스에 보관해서 가지고 다녀봤다. 근데, 이어폰을 쓰고나서 다시 끼우는 약간의 수고와 이어폰을 다시 사용할 때의 편리함을 비교하자면, 난 편리함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 아무래도 뚜껑 같은게 따로 있지 않아서 구멍에 맞게 잘 끼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그 약간의 수고도 그다지 수고스럽지 않은 것 같다. 어쨌거나 중국산이라고 .. 2015. 1. 9.
Mantis - config_defaults_inc.php 수정팁 맨티스에서 버전을 표시하고 싶을 때config_defaults_inc.php 파일에서 아래 값을 OFF -> ON 으로 수정 (default 는 OFF) 버전이 표기가 안되있어서, 현재 사용중인 버전을 확인하기가 어려웠는데 ON으로 바꾸니 버전확인하기가 용이합니다. /*************************** * MantisBT Version String * ***************************/ /** * Set to off by default to not expose version to users * @global int $g_show_version */$g_show_version= ON; 화면 상단에 프로젝트명 링크가 보이도록 bar를 추가할 때 config_defaults_in.. 2015. 1. 7.
반응형